건강

무좀 없애는 방법!! 무좀치료!! XXXX이거 하나면 끝!!

홍이송이 2024. 3. 15. 01:48
728x90
반응형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감염이에요.

무좀은 주로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곰팡이균 중 하나인 피부 백선균에 의해 유발되는데요

무좀약을 발라도 바를 때뿐 다시 재발하는 무좀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목차

1. 무좀의 종류

2. 무좀 치료 방법

3. 무좀이 생기는 원인

4. 무좀 치료 약물

 

 

 

 

 

 

1. 무좀의 종류

  - 피부 백선균 무좀 : 몸의 피부에서 발생하는 무좀으로, 주로 발, 다리, 팔, 몸통 등에 발생하며 발진과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 발백선균 무좀 : 발에 발생하는 무좀으로, 주로 피부 간부(피부의 공간)와 발바닥에 발생하며, 가려움증과 발진, 각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 손백선균 무좀 : 손에 발생하는 무좀으로, 손의 피부 간부와 손바닥에 생기며, 발진과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 두피 백선균 무좀 : 머리카락과 두피에 발생하는 무좀으로, 주로 어린이에게 흔히 발생하며, 가려움증, 비듬과 함께 피부 발진이 나타납니다.

  - 터널형 백선균 무좀 : 대퇴부와 항문 주위에 발생하는 무좀으로, 색소침착과 가려움증을 동반합니다. 일반적으로 "백선" 이라고도 불리며, 허벅지 내측과 생식기 주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무좀 치료 방법

※ 저는 의사가 아니며, 직접적인 진단이나 처방을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이지만, 저의 8년여 시간 동안 무좀 환자로써 해본 방법 중 가장 효과가 좋아 공유하고자 합니다.

 

 

 

치료 방법은 "헤어드라이기" 입니다.

 

에이~뭐야~ 할 수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 헤어드라이기 사용으로 무좀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의사의 완치 판정을 받지는 안았지만 헤어드라이기 사용 후 가려움증, 발진, 각질 등 그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고, 뽀송뽀송한 발 그대로 유지하며 생활 중에 있어서 방법을 공유해 드립니다.

 

1. 발은 비누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씻기

2. 깨끗한 수건으로 물기 닦기 (수건은 1회 사용 후 세탁하고 건조기로 돌려요. 재사용 금지)

3. 헤어드라이기로 발가락 사이사이 물기를 바짝 말리면서, 약간은 뜨겁다 느낄 정도로 말려주세요

 

이 방법을 하루 최소 2번 이상 (아침, 저녁)

저같이 땀이 많은 체질은 3번 이상 반복 합니다.

바르는 무좀약이 있다면 드라이기로 말린 다음 발라 주시면 효과가 더 빨라요

 

 

저는 온몸에 땀이 많이 나는 체질입니다

따라서 발에도 땀이 많이 나기에 얇은 양말은 신을 수가 없을정도에요. 땀을 많이 흡수할수 있는 두툼한 양말만 신을수가 있을 정도죠 이렇기에 군대에서 옮은 무좀균이 습하고 통풍이 없는 전투화 속에서 무한 번식을 했던 것이죠. 아무리 좋다는 약을 발라도 한겨울과, 장마철이 다가오면 다시 시작되는 무좀과의 전쟁 ㅠ

하지만 매일 아침저녁으로 발을 깨끗이 싯고 헤어드라이기로 고온소독하듯이 말려주었더니, 며칠이 지나지 않아 발이 정말 깨끗해졌어요. 지금은 저녁에만 드라이기로 말려주는데요 아주 뽀송뽀송하게 관리되고 있답니다.

 

곰팡이균은 고온에 민감하며, 일반적으로 70 ℃ 이상의 온도에서 죽는다고 해요~

헤어드라이기에서 나오는 고온 온도가 60 ℃ ~ 90 ℃ 정도이니 어느 정도의 균을 죽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고온바람에 의하여 발가락 사이사이에 습기를 날려 건조하게 만들면 균이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을 차단하는 효과로 무좀균을 죽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거 같아요~

하지만 이 역시 목욕탕 같은 공공장소에서는 하면 아니 될 행동이에요~ 꼭 집에서 나의 헤어드라이기로만 사용하시길 권유드립니다.

 

 

 

 

 

 

 

 

3. 무좀이 생기는 원인

무좀은 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 감염인데요. 

대부분 다른 감염자나 감염된 피부와의 직, 간접적인 접촉을 통해 곰팡이균이 옮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예를 들어,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이나 감염된 물건을 공유하는 등의 상황에서 전염될 수 있는데요

수건이나 타월, 칫솔, 모자, 의류등의 물건을 공유하여 같이 사용할 때는 특히 조심해야 하지만, 피부가 직접적으로 접촉했다고 해서 무조건 감염되는 건 또 아니랍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무좀은 곰팡이 균이에요.

곰팡이균은 습기가 높고 통풍이 부족 한 환경에서 번식을 촉진시키므로, 이러한 환경에 처해 있거나, 몸의 면역력이 약해질경우 무좀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해요.

무좀의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위생에 유의하고, 감염자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며, 개인물품을 공유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통풍이 잘 되는 환경을 유지하고 피부 건강을 관리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4. 무좀치료 약물

※항균제

  - 클로트리마졸 : 항진균 작용을 가지고 있는 약물로, 무좀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크림, 로션, 스프레이 등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테르비나핀 :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여 무좀을 치료하는 항진균제입니다. 크림, 젤,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 뮌디피렌 : 항진균 작용을 가지는 약물로, 무좀 치료에 사용됩니다. 크림, 로션, 스프레이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리세오피라틴 : 내복 약물로, 무좀의 침범 부위가 넓거나 심한 경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곰팡이의 성장을 억제하여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up